MY MENU

학회행사

제목

제1회 전자장비냉각 및 열관리 통합 Workshop 개최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3.09.18
내용

한국유체기계학회 회원 여러분, 안녕하십니까?


최근 IoT, AI의 급격한 발전과 더불어 전자장비냉각 및 열관리가 산업 전반에 거쳐 크게 이슈화 되고 있습니다특히 전기자동차 통합 열관리, ESS(에너지저장장치배터리 열관리고발열 전력반도체 및 고출력 레이저 열관리데이터센터 열관리그리고 국방분야에서의 열관리 기술은 현안 문제 해결 뿐만 아니라 미래 열 에너지 효율 향상 입장에서도 매우 중요한 기술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. 

  

현재 국내에서는 (1) 대한기계학회 친환경 스마트 모빌리티 열에너지 솔루션연구회(2) 대한기계학회 히트파이프 연구회(3) 한국유체기계학회 전자장비냉각/열관리 분과에서 주로 전자장비냉각 및 열관리 문제에 관한 해답을 연구/개발을 통해 찾고 있으며다양한 학술연구 및 국제 교류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열관리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.


이와 같이 최근 급증하는 열관리 이슈에 보다 유연하게 대응하고자 3개 학술조직이 공동으로 전자장비냉각 및 열관리 통합 Workshop”을 2023년 10월 20서울시립대학교에서 개최하게 되었고이 자리를 통해 전자장비냉각 및 열관리 분야의 최신 연구 트렌드와 기술 현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.


이번 통합 Workshop은 일본 히트파이프협회 회장인 나고야대학 Nagano 교수님의 초청강연을 비롯하여, 3편의 열관리 Keynote 강연과 6편의 산업체/대학/연구소 열관리 전문가 발표를 준비하였습니다.

또한 이번 Workshop 참석하시는 모든 분들이 앞으로의 전자장비냉각 및 열관리 분야에서의 소통과 화합을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.


저희 제1회 전자장비냉각 및 열관리 통합 Workshop에 관심을 가져주셔서 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

2023년 9


대한기계학회 친환경 스마트 모빌리티 열에너지 솔루션연구회 회장 김 민 수

대한기계학회 히트파이프 연구회 회장 최 치 영

한국유체기계학회 전자장비냉각/열관리분과 회장 이 정 호


[제1회 전자장비냉각 및 열관리 통합 Workshop]

[일시]
1. 시간: 2023년 10월 20일 금요일 12:30 ~
2. 장소: 서울시립대학교 자연과학관 2층 국제회의장

[프로그램] 

* 첨부파일 참조


[사전등록]

 * 사전등록 마감되었습니다. 현장등록 진행 바랍니다.

 * 통합 Workshop 등록비일반 150,000 학생대학원생 100,000


[오시는 길]

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서울시립대로 163 (전농동) (02504)

 * 주차는 자연과학관 좌우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 * 가급적이면 대중교통(지하철 및 시내버스)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
감사합니다.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